2022/12 4

속모습

아주 오래전 그때는 '지상 외모주의'가 내 운명을 재단하는 최상의 무기요 자산이라고 여기던 때가 있었다. 그런 신념에 매달려 있다 보니 책가방 속에는 늘 손거울과 빗 그리고 모델 사진들이 교과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아무리 신념이 확고하다 한들 환경과 배경이 받쳐주지 않다 보니 현실이 아닌 꿈속에서 부풀려 볼 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신념은 이민 초기 미국 직장 생활까지 이어졌다. 내 컴퓨터나 키보드 앞에는 늘 손거울을 세워져 있었고 상사나 동료들의 눈치를 살펴가며 얼굴이나 입주변에 뭐라고 붙어있는지를 수시로 훑어보는 게 습관이 되기도 했다. 솔직히 워낙 기초가 부실하다 보니 꾸미고 다듬는데도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은 당연히 받아들여야 했다. 매일 남에게 보이게 되고 또 보게 되는 게 바로 '..

기본폴더 2022.12.27

12월의 낭만

- 식물의 화려함 - (Splender of Plants) Kennett Square, Pa에 자리한 Longwood Garden에서는 매해 추수감사절 연휴부터 그다음 해 1월까지 겨울축제가 열린다. 사계 행사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가 바로 '겨울축제'인데 올해는 '식물의 화려함'이라는 제목으로 겨울축제가 열리는 중이다. 2달 전에 미리 예약해놓고 설렘으로 기다려 온 그 날인 주일 오후 하필이면 하루 종일 흐리고 비까지 오는 날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구에서부터 수많은 방문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었다. 예약이 필수라 우리처럼 미리 표를 구입한 걸로 보인다. 안으로 들어서자 4년 전 내 눈앞에서 펼쳐진 화려한 풍경에 압도되어 쏟아 냈던 그 탄성이 다시 터지고 말았다. 총 5만 개로 설치된 ..

기본폴더 2022.12.19

OPUS 40

Woodstock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가보고 싶어 했던 곳은 바로 - Museume at Bethel Wood -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머물고 있던 숙소 주변에도 가볼 만한 곳이 많다 보니 한 시간 반 이상 가야 하는 Bethel을 포기하기로 했다. 대신 가까운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Opus 40 Museum을 방문하기로 했다. - Opus 40 - 뉴욕 Saugerties 의대형 환경 조각품이며 6.5 에이커 ( 2.6ha )의 블루스톤 채석장을 덮고 있는 거대한 일련의 건조 석재 경사로, 받침대 및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비 파이트 (Harvey Fite, 1903– 1976 )는 선구적인 미국의 조각가 , 화가 , 그의 기념비적인 땅 조각 작품인 Opus 40으로 가장 잘 알려진 지구 예술..

기본폴더 2022.12.13

Welcome /면죄부

미당 서정주는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했는데 ... 나는 강아지 한 마리를 입양하기 위해 오랫동안 생각하고 고민을 거듭했었다. 그 과정에서 내가 얼마나 소심한 결정 장애자라는 걸 새삼 알게 되었다. 남편의 반대를 시작으로 노후에 자기 한 몸 챙기기 버거울 텐데 뒤늦게 웬 강아지 .... 여러 번 생각한 후에 결정하라는 지인들의 조언은 강아지를 키우게 됨으로 얻게 되는 득과 실에 대해 심히 고민하도록 만들었다. 참 특이한 점은 한국 가정 경우 키우던 반려견이 죽고 나면 두 번 다시 키울 생각을 하지 않는데 반해 서양 사람들은 계속 입양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주변의 부정적인 반응은 강아지 입양에 대한 도전을 접게도 했지만 매일 산책길에서 만나는 다양한 종류의 강..

기본폴더 202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