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5

좀비랜드-Kensington

일명 '좀비랜드'심지어 '헤로인 월마트'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까지 붙여진 필라델피아의 켄싱턴 거리이 도시를좀비 도시로 만든 것은 마약성 진통제이자 합성마약의 대표물질인 '펜타닐'이라고 한다. 28년째 마약 관련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채왕규 목사님에 의하면(2023년)현재 켄싱턴 거리에는 8000-1만 명이 마약을 위해 거리를 돌아다닌다고 한다.      한국 내에서도펜타닐 패치를 불법 처방-투약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래퍼 윤병호(예명 불리 다 바스타드)씨가 펜타닐 복용 후기를 털어놓는 모습.그는 금단 현상으로 어금니 네개가 삭고 앞니 하나가 빠졌으며 수시로 극심한 오한과 공황 발작이 ..

기본폴더 2024.04.27

그날 !

그날은 Facebook에서 눈으로 배운 요리를 손으로 직접 만들어 식탁에 올려놓았더니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했던 날이다. 요즘 들어 오트밀과 당근 그리고 각종 견과류를 주 재료로 베이킹에 정분을 쌓는 중인데 그날도 점심을 당근 케이크로 대체를 하면서 일부러 오후 시간을 달달하고 길게 늘어놓는 오만도 부려본 날 대체로 늦은 오후 즈음이 되면 머릿속으로 저녁메뉴를 작성하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뉴욕 딸로부터 Text 메시지가 왔다. 벽에 달린 달력을 흠칫 보니 17 OMG!!!! 우리가 42년 전에 결혼했던 날이 아닌가... 지난 42년 동안 모른 척은 할 망정 단 한 번도 잊지 않는 엄마보다 아는 듯 모르는 듯 슬그머니 넘기려는 아빠를 겨냥해서 해마다 미리 알려주던 딸마저 이번에는 아슬아..

기본폴더 2024.04.22

억만번 더 들어도 기분좋은 말

이 말을 하는 사람 이 말을 듣는 사람 모두 기분 좋게 해주는 말 바로 "사랑해" "I love you" 그런데 난 이런 단어가 매우 어색해서 사용하는데 매우 인색한 편이었다. 여기서 태어난 아들과 딸에겐 매우 무뚝뚝한 엄마였다 것이 후회로 남아 아킬레스건으로 남아있던 나 어느 날 강아지가 내 인생에 끼어들어와 나를 180도로 바꿔놓았다. 자식들에게 해주지 못했던 그 말 "I love you" 하루에도 수십 번씩 회개하는 마음으로 말한다. 하면 할수록 더 사랑스럽게 다가온다. 눈과 눈이 마주칠 때마다 자동으로 "I love you" p> 콧노래가 되어 마음이 따스해지자 Toby와 난 하나가 되고 만다. 사랑하는 마음보다 더 좋은 건 없을걸 사랑받는 그 순간보다 흐뭇한 건 없을걸 사랑의 눈길보다 정다운건 ..

기본폴더 2024.04.15

홈레스

미연방주택도시개발부가 (HUD) 발표한 홈리스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현재 미 전역의 홈리스 피플들은 65만 3100명으로 집계됐다. 우리가 살고 있는 남부뉴저지 Camden County에 속해있는 Camden City에도 625명의 홈레스가 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체리힐제일교회'의 사역가운데 하나인 캠든사역은 오래전부터 각 속별로 돌아가며 해오고 있는데 올 해는 부활주일에 겹치게 되어 주일 첫 예배를 마치자마자 준배한 핫도그, 빵, 삶은 계란, 스낵 그리고 음료수 등을 싣고 사역장소에 도착했다. 감사한 것은 청소년들도 함께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교회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어느 정도인가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체험했던 날이었다. 나로서는 2번째인 셈이..

기본폴더 2024.04.08

그중에 제일은...

은퇴를 하고 나니 커피 한잔을 시작으로 아침을 챙기는 여유가 우리에게는 새로운 사건이 되었다. 예전에 비해 확실히 시간의 여유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점점 건강에 대한 관심이 건강식과 정비례 해지면서 요리에 신중해지기 시쟉했다. 가능하면 단백질이 풍부한 반숙에 요구르트, 각종과일에 기초한 메뉴를 매일 바꿔가며 먹는 즐거움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가끔은 밥이나 누룽지가 식탁에 올려지기도 하지만 주로 유튜브나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다양한 요리 가운데 흉내 낼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식탁에 올려 맛보는 재미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가끔 레스토랑 음식으로 기분전환을 하려고 애쓰는 편이지만 역시 자주 만들어 놓고 혼자 먹는 케일과 브로콜리 두부 무침 만큼 속이 편하지 않다는 걸 느낀다. 매년 부활절 단골 메뉴인 Rac..

기본폴더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