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3

평소 좋아하는 단어 '멋'에 이어 '벗'이라는 단어를 끄집어 내게 된 것은 오랜만에 김소월의 - 님과 벗 -이라는 시를 다시 읽으면서이다. 벗은 설움에서 반갑고 님은 사랑에서 좋아라. 딸기꽃 피어서 향기(香氣) 로운 때를 고초(苦草)의 붉은 열매 익어가는 밤을 그대여, 부르라, 나는 마시리. 사랑하는 '님' 자리에 '친구'를 넣어놓자 벗과 친구의 차이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사전을 뒤적이니 친구란 마음을 서로 나누는 사람 벗 은 뜻을 서로 나누는 사람. 친구는 함께 즐기고, 웃고, 울고, 도움받고, 도움을 주는 사람이며 벗은 가치관이나 인생관, 학문 등의 견해를 같이 공유하고 고민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설명의 영향을 받아서일까 친구와는 달리 '벗'이라는 언어에는 기품 (氣品)이 서려있는 것 같고 단어 ..

기본폴더 2023.07.25

Summer Wine

Summer Wine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더운 여름철에 화이트 와인을 마시는 이유는 가볍고 샹큼한 과일향기로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해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연휴를 맞이한 우리는 그 상큼한 여름향기를 흠뻑 마셔보자며 가까운 Winery (Sharrott) 를 찾았다. 와인을 제대로 구별하거나 마시는 것에 익숙치 못해도 -Winery-라는 목가적인 장소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한 사람은 코끝에다 향기를 살짝 묻히고 또 한 사람은 목젖이댜 몇 방울 적시고 마지막 사람은 휴양지에서 마시듯 분위기를 잡는다. 달콤한 라이브 멜로디랑 부딪히는 잔 소리 동네 한 바뀌 돌다 온 바람처럼 튕긴다. 평범한 사람들만의 소소한 연휴 ~ 글,사진/작성 이 슬

기본폴더 2023.07.12

MOMA

Museum of Modern Art 다른 미술관에서 인정하지 않는 분야의 작품을 전시해놓고 있는 모마 미술관, 여러차례 방문할 기회가 있었으나 매번 기회를 놓치게 된 것에 안타까워 했던 내가 드디어 그 안으로 들어섰다. 마침 미술을 전공했고 Moma를 늘 방문한다는 전문가의 안내를 받게 되어 인복의 인복이 터진 날이었다. 솔직히 '미술' 하면 그저 피카소, 세잔느, 고갱, 고흐 달리와 모딜리아니 정도는 알고 있지만 그들의 작품에 대한 안목과 지식은 물론 이해하기엔 너무 바닥인 나 이기에 작품 앞에서 감히 생각을 끄집어내는 일 절대 용납이 되지 않는 어불성설이 되겠지만 전문가의 안내와 설명에 귀를 기울이게 되니 현대미술과 건축, 모형 및 설계도에 대한 작품세계까지 조금 이해하게 되는 특혜를 받았다. 내가..

기본폴더 2023.07.04